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자산관리/꿀 지원금 정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 손쉽게 확인해보자 정부24 보조금24

by 9HO 2021. 5. 2.
반응형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나라에서는

국민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제도를 통해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제도가 무수히 많고 주관부처가 다르기 때문에

일일이 확인하고 신청하기도 어렵고

심지어

그런 제도가 있는지조차 파악하기가 힘들었죠.

 

그래서!

정부에서는 각 보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보조금 24)를

시행했습니다.

 

*보조금 24란?

정부 24를통해 중앙부처, 지자체가 제공하는 300여 종의 수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

 

 

 

저도 지난달에 이 제도를 알고 나서 신청하려고 했는데

2~4월까지는 대구·인천·충남지역 일부 시군구에서만

시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4월 28일부터 전국에서 실시한다는 소식을 듣고

저도 이번에 신청해보면서

다른 분들도 꼭 정보 얻어가셔서 신청하시길 바라면서

정보를 공유해드립니다!

 

 

그러면 아래 내용을 보면서 하나하나씩 같이 진행해볼까요?

 

 

 

 

 

 

1.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한다.
(로그인은 간편 인증 또는 공동, 금융 인증서로 할 수 있습니다.)

 

 

 

 

2. 상단의 보조금 24 메뉴 또는 로그인 정도 하단의 보조금 24 이용 동의하기 클릭!

 

- 로그인을 했더니 저는 저렇게 두 군데에 표시가 되었네요.

저는 상단의 보조금 24 메뉴로 들어가 볼게요.

 

 

 

3. 화면 중앙의 서비스 이용 동의 클릭!

 

- 맨 처음 화면의 이용 동의 메뉴가 이쪽으로 연결이 되나 보네요.

보조금 24에 대한 자세한 정보 또한 볼 수 있습니다.

 

 

 

 

4. 수집되는 정보 확인 후 동의 확인

 

- 동의 후에는 진행 중 창이 하나 나오고 결과 창이 나오게 됩니다.

 

 

 

 

 

5. 나의 혜택 정보창을 확인.

 

- 신청하세요.

- 확인해보세요.

- 받고 있어요.

 

위의 3가지 항목에 따라 결과가 나오게 되는군요.

저는 당장 신청할 수 있는 건은 없나 보네요 ㅠㅠ

 

 

제가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클릭해보니

지원대상과 선정요건 등 확인이 필요하며, 접수심사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어요.

라는 안내가 나오면서 해당 건을 추천해주는군요.

 

받고 있는 정보를 클릭해보니

제가 신청했었고 받았었던 정부 지원 정책이 확인이 되네요.

 

여러분은 어떤 정책을 추가로 지원하실 수 있었나요?

 

 

추가로

받고 있는 혜택 정보 화면에서

'혜택 간편 찾기'라는 메뉴가 있어

저도 조회를 해보았는데

대략적인 본인 가구의 정보를 선택하면

조건에 부합하는 혜택 정보가 추가로 제공되는군요!

 

저처럼 위에 신청할 수 있는 제도가 없어서

아쉬웠던 분들은 이 메뉴도 한번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또한 아직 연동되지 않는 서비스들도 있다고 하니

이후에는 추가로 제공되는 혜택 정보들도 더 생겨나겠죠?

 

저는 PC로 진행하는 것이 편해서 그렇게 진행했지만

모바일 어플 정부 24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고

혹시나 PC나 모바일 조작이 어려운 분들께서는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앞으로는 번거롭게 신청을 매번 해야 하는 것이 아니고

한번 동의를 해놓으면

추가 정보가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니까요.

 

모두 이번 기회에 신청해놓고

그동안 몰라서 못 받고 있었던 혜택을

받아가 보는 게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