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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자산관리/자산관리 꿀팁

은행 한도제한계좌란? 한도 해제 방법까지 알아보자!

by 9HO 2021.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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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한도제한계좌란? 한도 해제 방법까지 알아보자!

 

 

 

대포통장에 대한 이슈로 인해

계좌 개설을 어렵게 하고

계좌 한도를 제한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인 사람들도 그 불편함을 감수하고 있죠.

 

그렇다면 한도제한계좌는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그 제한을 해제 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1. 한도제한계좌란?

 

신규 계좌를(일반 입출금계좌) 개설할 경우

1일 이체한도 및 출금한도를 일정 금액 이하로 제한해 둔 계좌를 말합니다.

 

 

그리고 그 한도는 대체로 아래와 같습니다.

 

창구 1일 출금한도 : 100만 원

현금(체크) 카드, 자동화기기 ATM 1일 인출 및 이체한도 : 각각 30만 원

인터넷뱅킹 및 폰뱅킹 1일 이체한도 : 각각 30만 원

 

 

 

 

2.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기본적으로 계좌 한도가 설정된 이유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은행에 그런 목적으로 개설한 것이 아니라는

금융거래 목적 확인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증빙서류의 종류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한도 계좌의 한도 해제를 요청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실제로 은행에 방문해보면

은행 지점별, 담당자 별로 조건이 약간은 상이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방문 전 확실한 서류가 준비되지 않을 경우

사전에 문의를 하고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도 계좌를 해제해 주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와 같은 건들이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에

증빙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거래내역을 조회하여 한도를 해제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건별 50만 원 이상의 급여이체 실적

신용카드 결제 실적

월 3건 이상의 공과금 자동납부

연금수령

 

 

 

다만

준비 서류를 확인하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개설 당시에 서류를 준비하여 해제하는 것

또는

한도 계좌의 해제 조건에 해당되는 목적으로 3개월 이상 사용하고 난 뒤 해제하는 것

 

 

두 조건을 보면

어차피 개설하는 목적이 확실하고

서류 준비가 어렵지 않다면

당연히 

개설 당시에 바로 해제하고 사용하시는 게

더 효율적인 방법인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한도 계좌와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한도 계좌를 시행한 지 오래되어서

신규 계좌를 개설할 경우

미리 검색해보고 조건 서류를 준비해두는 게

조금은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미리 서류 준비해 가셔서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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